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음성 수집 끄기와 꺼야하는 이유

Nuri Perpect Life/Computer Life

by 누리누리개누리 2022. 1. 19. 21:05

본문

반응형

실제로 있었던 일, 유튜버가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가 사용자 음성을 실시간으로 수집해 마케팅 정보로 사용을 한다는 실험을 했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보고 깜작 놀란 영상입니다. 내가 검색을 한 적은 없는데 구매를 할거라고 생각을 했던 물건들이 어느순간 구글이나 인터넷 검색에 광고로 뜬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유튜버의 영상부터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유튜브 Mitchollow

 

위 이미지를 보시면 Dog Toy라고 헤드셋에 계속해서 말을 합니다. 이 사람은 먼저 강아지 장난감과 연결이 된 광고들이 없다는 것을 먼저 알아본 후에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헤드셋을 켜서 마이크를 켠 상태로 얘기를 합니다. 말을 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알기는 어렵지만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데 강아지 장난감을 사줘야겠다라는 말을 하게 되죠, 그리고 구체적인 특징까지 얘기를 합니다.

 

반응형

 

 

그러니 놀라운 사실, 장난감 광고 배너가 여러가지가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영상은 1900만회를 넘겼습니다. 저도 엄청 깜짝 놀란 영상인데요, 실제로 구글이 음성 수집을 한다는 것이죠, 하지만 저는 이게 너무 찝찝하더라구요, 그래서 구글 음성 수집을 끄기로 했습니다.

 

 

PC/모바일 전부다 동일합니다. 크롬에 들어간 이후에 오른쪽 상단을 보면 사람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이 아이콘을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왼쪽에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클릭하면 활동과 방문한 장소로 갈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빨간 박스를 친 곳을 보시면 일시중지로 되어 있는게 보이시죠? 저는 구글 음성 수집 끄기를 이미 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일시중지가 되어 있습니다. 안되어 있는 분들이라면 클릭을 해보세요!

 

일단 맨 하위 설정에 있는 체크 박스를 전부 체크해제합니다. 그리고 사용안함을 그대로 설정을 합니다. 사용을 안해야 구글 음성 수집 끄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유튜브 채널 사용자 차단방법 간단해요!

유튜브는 하나의 영상 또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있는 영상을 오랫동안 보게 되면 알고리즘이 관심이 있는 영상을 추천하게 됩니다. 하지만 가끔씩 내가 별로 좋아하지 않거나 취향에 맞지 않

nuristock.tistory.com

 

윈도우10 마우스 포인터 크기, 색상 변경

저는 강의를 하러 갈 때면 마우스 포인터 크기와 색상을 변경합니다, 그 이유는 멀리 있는 사람도 내가 가르키는 곳을 쉽게 볼 수 있게 하기 위해서죠! 특히나 요즘같이 원격 수업을 많이 할 때

nuristock.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